[KOR] 방탄소년단 지민이 공식적으로 스포티파이에서 5000만 재생 수를 넘긴 곡을 4개 가진 처음이자 유일한 한국의 솔로 가수가 되었습니다!/ BTS Jimin officially became the FIRST and ONLY soloist in South Korea to have 4 songs surpassing 50M on Spotify!

Jimin`s 'Filter' set another great record on Spotify, and I translated the article about it.
Check the details at the link below.

지민이의 '필터'가 스포티파이에서 또 멋진 성공을 거뒀다고 합니다. 우리 지민이 축하해요~ 
필터의 다양한 기록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한 글이 있어 번역했는데, 일주일 정도 지난 글이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최근에 몸이 조금 안 좋아서 글 업데이트가 조금 늦었습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부지런하게 글 올려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목: 방탄소년단 지민이 공식적으로 스포티파이에서 5000만 재생 수를 넘긴 곡을 4개 가진 처음이자 유일한 한국의 솔로 가수가 되었습니다! (번역: @translation_jm)

방탄소년단의 리드 보컬이자 메인 댄서인 박지민이 스포티파이에서 공식적으로 5000만 스트리밍 횟수를 넘긴 곡을 4개 가진 처음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가 되면서, 스포티파이에서 또 다른 중요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민은 그의 가장 최근 솔로곡인 필터’ (맵 오브 더 소울: 7 수록, 2020년 발매)가 그의 또다른 3개의, 연이어 기록을 세우는 솔로곡들인 라이’ (윙즈 앨범 수록, 2016년 발매), ‘인트로: 세렌디피티’ (러브 유어셀프: Her 앨범 수록, 2018년 발매), 그리고 세렌디피티 풀 버전’ (러브 유어셀프: 티어 앨범 수록, 2019년 발매)의 대열에 합류하면서, 그 자신의 기록을 깼습니다.

이에 더해서,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여러 가지 크고 중요한 기록들을 세워 왔습니다. 예를 들어, ‘필터와 함께 한국 솔로 가수 중 가장 큰 규모의 차트 데뷔 성적을 거두기도 했으며, 각각 다른 3개의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자신의 곡들로 3억 스트리밍 기록을 넘기기도 했습니다. 이제 지민은 필터가 가장 빠르게 5000만 스트리밍을 넘긴, 한국 남자 솔로 가수의 솔로곡이 되면서 또  다른 중요한 기록을 하나 세웠습니다.

며칠 전에는, ‘필터가 같은 앨범 수록곡 중 가장 오래(11주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세계 디지털 음반 판매)에 머문 곡이 되기도 했습니다. ‘필터는 또한 가온 차트에서 1억 점의 디지털 포인트를 넘기기도 했으며, 70만 명의 독특한 청자들이 있는 지니 뮤직에서 1000만 재생 수, 그리고 샤잠 10만 번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같은 앨범의 솔로곡 중 필터가 가장 먼저 이런 기록을 세웠습니다.

스포티파이에 더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필터의 오디오 뮤직비디오는 이미 2400만 조회 수를 넘기며, 유튜브 뮤직에서 가장 많이 재생되고, 또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곡이 되었습니다. 발매 직후, ‘필터의 오디오 뮤직비디오는 30개국 이상에서 트렌드에 올랐습니다.

지민의 독특한 보컬, 춤 실력, 성취, 영향력, 그리고 브랜드 파워를 볼 때, 지민이 그룹에서나 솔로 가수로서나 아주 성공적인 아티스트가 될 것이라는 것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지민 님 축하드립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